2009 졸업생 논문
페이지 정보
총무과 0 Comments 994 Views 18-08-30 10:39본문
순 | 구분 | 성명 | 법명 | 논문제목 | pdf파일 |
1 | 전문 | 강현정 | 수정 | 원불교 북한교화전략에 관한 연구 | 1 |
2 | 학술 | 권덕규 | 덕규 | 원불교 참회에 대한 연구 -기독교 회개와 원불교 참회의 비교를 중심으로 | 1 |
3 | 전문 | 김 윤 | 성규 | 원불교 정기훈련과 수행공동체 | 1 |
4 | 학술 | 김석주 | 지법 | 원불교 마음공부의 개념에 관한 연구 | 1 |
5 | 전문 | 김수정 | 수덕 | 초기교단 식생활을 이용한 원불교 식문화 연구 -식공간 연출을 중심으로 | 1 |
6 | 전문 | 김은도 | 은도 | 신입교도 훈련 영상교재 제작에 관한 연구 | 1 |
7 | 전문 | 김자영 | 경선 | 원광대학교 원불교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-원심회 활동을 중심으로- | 1 |
8 | 전문 | 김태완 | 명중 | 원불교 계문을 활용한 설교안 개발 -일반교도 대상으로- | 1 |
9 | 전문 | 김현승 | 도현 | 원불교 좌선 안내서 개발 | 1 |
10 | 전문 | 나형진 | 형진 | 정산종사십상을 활용한 어린이 교구 개발 | 1 |
11 | 전문 | 박성호 | 세웅 | 원불교 교화단 조직을 통한 상시훈련법 프로그램 연구 | 1 |
12 | 전문 | 서미연 | 지원 | 원불교 방송설교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| 1 |
13 | 전문 | 송인호 | 도원 | 원불교대학원대학교 교화단 운영지침서 개발 | 1 |
14 | 학술 | 신임식 | 은보 | 일원상서원문의 '은생어해 해생어은' 연구 | 1 |
15 | 전문 | 심현욱 | 현욱 |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4축 2재 교육교재 -어린이를 중심으로- | 1 |
16 | 전문 | 양기일 | 지현 |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원불교 어린이 법회 교육교재 연구 -정전 교의편을 중심으로- | 1 |
17 | 전문 | 오경도 | 경도 | 원불교 컵스카우트 활동을 통한 어린이 인격교육 | 1 |
18 | 전문 | 우규심 | 세현 | 교화단 훈련교재 개발에 관한 연구 -단장.중아 훈련 중심으로- | 1 |
19 | 전문 | 우제훈 | 제훈 | 청소년을 위한 대종경 설교안 연구 | 1 |
20 | 전문 | 유모란 | 정은 | 원광대학교 유학생 교화 프로그램 연구 -한마음 한글학교를 중심으로- | 1 |
21 | 전문 | 이경자 | 제신 |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학생법회 프로그램 연구 -사은,사요 중심으로 | 1 |
22 | 전문 | 이시형 | 성오 | 새터민을 위한 원불교의 교화방안 연구 | 1 |
23 | 전문 | 이예진 | 예진 | 어린이 법회 프로그램 연구 | 1 |
24 | 전문 | 이정화 | 영주 | 원불교 어린이 동화구연 법회에 관한 연구 -대종경 법문을 중심으로- | 1 |
25 | 전문 | 이준녕 | 준녕 | 체육활동을 통한 원불교 청소년 교화 활성화 방안 연구 | 1 |
26 | 전문 | 장동순 | 성제 | 원불교 온라인 커뮤니티 교화방안 연구 | 1 |
27 | 전문 | 전찬홍 | 성욱 | 원불교 일반교도의 교화단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| 1 |
28 | 전문 | 정기용 | 민규 | 어린이 설교를 위한 예화 모음집 | 1 |
29 | 전문 | 정주영 | 주영 | 소태산 대종사 캐릭터 활용바안 제시 | 1 |
30 | 학술 | 정혜원 | 혜원 | 일원상의 진리 인식에 따른 신앙 강화 연구 -수행적 측면에서 | 1 |
31 | 전문 | 조성일 | 성열 | 원불교 뮤지컬을 통한 청소년 교화 방안 연구 -뮤지컬 대본을 중심으로- | 1 |
32 | 전문 | 지나영 | 수연 | 일원상을 디자인으로 한 장신구 상품의 활용 방안 | 1 |
33 | 전문 | 최익산 | 도식 | 원불교대학원대학교 수행일기장 보완 연구 | 1 |
34 | 전문 | 허윤미 | 지승 | 청소년 교화를 위한 설교 연구 | 1 |
35 | 전문 | 현승옥 | 지윤 | 승타원 송영봉 종사 연구 | 1 |
36 | 전문 | 황승미 | 만덕 | 미술재료를 활용한 교화활동 프로그램 -어린이를 중심으로 | 1 |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