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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무전결처리 규정

총무과 2019.05.02 10:40 조회 수 : 65

사무전결처리 규정

 

2010.09.01.     제정

2017.12.01. 1차 개정

 

 

1(목적) 이 규정은 총장의 권한에 속하는 사무의 결정권한을 보조기관에 내부 위임하여 전결토록 함으로써 행정능률의 향상과 권한, 책임소재를 명백히 함에 있다.

2(적용범위) 이 규정의 위임전결 사항에 관하여 법령, 조례, 규칙, 학칙에 따로 정한 사항 또는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의한다.

3(용어의 정의)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.

1.“결재라 함은 총장이 직접 그 의사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.

2.“전결이라 함은 총장으로부터 사무의 내용에 따라 결재권을 위임받은 자가 행하는 결재를 말한다.

4(전결사항) 소관 사무에 대한 결재 또는 전결은 별표의 구분에 의한다.(개정 2017.12.01.)

이 규정에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그 중요도에 따라 제1항의 규정을 준용한다.

이 규정에 의하여 당해 업무의 주요내용에 관하여 방침 결재를 받은 사항이나 기결사항에 부수되는 업무처리는 그 차하급 결재권자가 전결할 수 있다.

총장이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또는 전결권자를 판단하기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이 규정에 정한 위임에 불구하고 따로 지시하여 처리할 수 있다.

5(합의) 전결사항 중 타부서와 관련이 있는 사항은 반드시 해당 부서의 합의를 얻어야 하며 합의시 주관 부서와 의견이 다른 경우에는 의견서를 첨부하고 합의한다.

6(전결사항의 보고) 별표의 규정에 의한 전결사항 중 특히 중요하고 이례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 차상급자 또는 총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.

7(전결권자의 책임) 전결권자는 전결한 사항에 관하여 총장에게 그 책임을 진다

 

 

부 칙

이 규정은 201091일부터 시행한다.

 

부 칙

이 규정은 2017121일부터 시행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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